올해 모토인 ‘See Yourself in Cyber’는 사이버 보안이 복잡한 주제 같아도 궁극적으로는 사람에 대한 것임을 강조
캘리포니아주 밀피타스 — 2022년 9월 29일 — SonicWall은 오늘 글로벌 약속으로 이번 10월 사이버 보안 인식 제고의 달을 지지한다고 밝혔으며, 사이버 보안에서 ‘사람’의 역할에 중점을 둔 인식 제고 노력을 기울입니다. 이 이니셔티브는 CISA(Cybersecurity and Infrastructure Security Agency) 파트너와 대중에 유용한 정보 및 리소스를 제공하여 모든 개인과 조직이 직장에서, 집에서, 학교에서 현명한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하는 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SonicWall 수석 부회장이자 CMO인 제프 블레인(Geoff Blaine)은 “건전한 보호를 위해서는 사이버 보안 전략 중 가장 중요한 기둥인 사람이 핵심이라는 사실을 이제 모두 이해하고 있다”며, “속한 인력 전체가 사이버 위험 완화에 적극 참여하지 않는 한 어떤 조직도 안전하게 보호될 수 없고 그룹 내 각 구성원이 일상 업무에서 정보 및 시스템에 액세스하고, 민감한 데이터를 취급하고, 조직의 “공격 허점”을 유지할 수도, 붕괴시킬 수도, 강화할 수도 있는 결정을 수시로 내리기 때문에 누구나 보안에 해를 입힐 수도, 도움이 될 수도 있다”고 설명합니다.
개인, 직원, 고객 모두 온라인 정보 및 프라이버시를 보호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벤더와 공급업체는 확실한 책임감으로 강력한 사이버 보안 가이드라인을 시행하여 사이버 공격 및 사고를 방지해야 합니다. 현재, 그리고 향후의 사이버 과제를 해결하려면 다양한 기술 스킬을 갖춘 숙련된 직원이 앞으로도 많이 필요할 것입니다.
온라인에서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4가지 단계
2004년, 미국 대통령과 의회는 10월을 사이버 보안 인식 제고의 달로 선포하여 기술 및 기밀 데이터에 대한 온라인 위협으로부터 개인이 스스로 보호하도록 인식 제고에 힘써 왔습니다.
이 이니셔티브는 NCSA(National Cyber Security Alliance)와 미 국토안보부 산하 CISA(Cybersecurity and Infrastructure Agency)가 공동으로 주도합니다. 올해 모토는 ‘See Yourself in Cyber’로, 사이버 보안은 개인 모두에게 달려 있다는 의미입니다. CISA와 NCSA는 10월 내내 모두가 다음과 같이 조치하여 디지털 보안을 한층 강화하자는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 다중 인증(MFA) 활성화
- 강력한 비밀번호 사용
- 피싱임을 가려내어 신고하기
- 소프트웨어 최신 상태로 업데이트(패치 정책 엄수 등)
NCA의 상임이사인 리사 플래게미어(Lisa Plaggemier) 씨는 “사이버 보안 인식 제고를 위해서는 총체적 접근법이 필수적”이라며, “민간 사업체, 비영리 단체, 정부 모두 사이버 보안에 대한 대비 수준을 높일 수 있도록 각자의 역할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사이버 보안 인식 제고의 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StaySafeOnline.org 페이지를 방문하여 확인하거나 SonicWall 블로그를 읽어 보십시오.
SonicWall 소개
SonicWall은 많은 사람이 모바일, 비보안 디바이스를 통해 원격 근무를 하는 현실의 초분산 시대를 위한 경계 없는 사이버 보안(Boundless Cybersecurity)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SonicWall은 경계를 뛰어넘는 노출 지점과 점차 증가하는 원격, 모바일 및 클라우드 사용자에게 발생하는 가장 정교하고 회피적인 사이버 공격을 차단하는 완벽한 보호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비즈니스 표준에 따라 운영하는 조직을 보호합니다. SonicWall은 알려지지 않은 정보에 대한 실시간 가시성을 제공하며 혁신적인 경제성으로 전 세계 기업, 정부, 중소기업 간 사이버 보안 비즈니스 격차를 해소합니다.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www.sonicwall.com을 방문하시거나 트위터, 링크드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팔로우해주시기 바랍니다.
사이버 보안 인식 제고의 달 소개
사이버 보안 인식 제고의 달은 각종 이벤트와 이니셔티브를 통해 민간 및 공공 부문 파트너를 적극 참여시키고 교육하여 사이버 보안에 대한 인식을 높임으로써 사이버 사고 발생 시 회복탄력성을 국가 차원에서 높이려는 취지로 선포되었습니다. 2004년, 미국 대통령 선언으로 사이버 보안 인식 제고의 달이 제창되고, 의회, 연방/주/지방 정부와 산업계 및 학계 인사들에 의해 공인되었습니다. 사이버 공간을 더욱 안전하고 회복탄력성 높은 공간으로 유지하고 이를 바탕으로 앞으로 더 큰 기회와 성장을 도모하려면 단합된 노력이 필요합니다. 자세한 정보는 staysafeonline.org/cybersecurity-awareness-month/ 페이지를 방문하여 확인하십시오.